과학서적 탐낭독 두번째 씨리즈는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입니다. 우리 생명의 근원인 우주가 어떻게 탄생했으며 우주의 신비를 탐구해보는 책입니다. 우리는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과학서적이지만 철학적 관점이 담겨있는 책이라 기대가 큽니다. 개인적으로는 과학에 문외한이고 전형적인 문과생인 저를 새로운 세계로 이끌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칼 세이건이 펼쳐 보이는 대우주의 신비!
전 세계 60개국, 6억 시청자, 6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최고의 과학 책 『코스모스(Cosmos)』를 특별판으로 다시 만난다.
『코스모스』 특별판은 한국어판 서문으로 칼 세이건의 부인인 앤 드루얀이 칼 세이건 서거 10주기를 맞춰 세이건의 빈자리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글을 실었다. 세이건이 생전에 이루어 놓은 일들과 그가 살아 있었다면 지금 해냈을 일들을 생각하는 이 글은 『코스모스』가 가진 가치를 한층 빛내 주고 있다. 기존 양장본의 본문 텍스트는 그대로 담겨 있는 대신 도판들은 저작권 때문에 부득이하게 빠져 있다.
기간: 2024년 3월 30일 ~ 2024년 5월 17일 (7 주간/ 매주 5일씩 35회 참여)
일정 (변경시 추후통보):
사전모임: 2024년 3월 30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10시
영어낭독모임: 주중 매일 30분씩 동부시각 오전 6시에서 오전 9시 사이에서 결정 예정 (시간대 별로 추가 모임 가능)
중간모임: 요청시 주말시간 동부시간 오후 9시에서 오후 10시 사이에 결정.
마무리모임: 2024년 5월 17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10시
참가대상: 나란 회원
운영자: @Haru-Haru
운영방식
참가자의 선택에 따라 영어낭독모임과 스스로 원서/번역본을 읽어가는 자유독서모임 두 가지 형식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영어낭독모임은 미국시간으로 이른 오전, 한국시간으로 늦은 밤에,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시간은 추후 참가자분들의 참가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결정될 예정입니다. 영어낭독모임은 모임당 최대 6명으로 제한됩니다.
영어낭독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최소 75% 출석이상을 요구합니다. 만일 75% 미달시에는 나란 홈페이지에 서평을 올리시면 크레딧을 인정해드립니다.
영어낭독에 참여하지 않으시더라도 번역본을 읽으시고 싶으신 분은 각자 가능한 시간에 하루 최소 30분씩 읽습니다.
영어낭독 참여에 관계없이 모든 분들은 마무리 모임 참석을 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모임을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의 경우 마지막 주에는 100자평을 올리시면 크레딧을 인정해드립니다.
특이사항: 원하시는 분에 한해 영어낭독을 제공하고 영어낭독이 아니더라도 각자 인문학 독서를 함으로써 함께 토론하고 생각해보는 장을 마련해봅니다.
운영:
미국 서부 또는 한국에서 영어낭독모임을 도와주실 분들 모집합니다.
미국 서부 또는 동부에서 영어낭독모임을 위해 최소 2명이상이 모집되지 않을 경우에는 낭독모임이 취소됩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영어 낭독모임은 주중 매일 30분 총 7주간 대략 18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개인적 이해를 위한 추가 독서로 12 ~ 17 시간의 소요시간이 들 수 있습니다.
영어 낭독모임 및 인문학 모임은 사전모임, 중간모임 (요청시), 마무리 모임을 포함하여 대략 3~5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게시물 포스팅, 100자평, 서평을 작성하는데 5 ~ 10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총 40~50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5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