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추리 소설을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애거서 크리스티 소설로 시작해 에드거 앨런 포, 레이먼드 챈들러, 히가시노 게이고, 미야베 미유키 등의 추리 소설 작가들의 책 중 투표를 통해서 함께 같이 읽을 책을 정해서 읽어보아요!
책구매: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책을 구매해주시면 저희 동호회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Amazon: Death on the Nile
교보문고: 나일강의 죽음
예스24: 나일강의 죽음
미스터리의 역사를 재창조한 추리 소설의 여왕의 대표작을 만난다!
편집자가 엄선한 애거서 크리스티 에디터스 초이스 『나일 강의 죽음』.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들 가운데 그녀가 직접 뽑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 목록 등을 고려해 인기와 명성이 높은 작품 위주로 10편의 작품을 엄선하여 모은 시리즈다. 《나일 강의 죽음》은 섬세하게 짜인 플롯, 개성적인 인물, 낭만적이면서도 야만스러운 배경의 작품으로 영화와 드라마로도 여러 번 리메이크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상속녀 리넷 리지웨이는 눈부신 미모에 막대한 재산, 젊음과 아름다움까지 모든 걸 다 가진 여자였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가난한 친구 자클린이 가진 유일한 것, 바로 자클린이 사랑하는 사이먼 도일을 기어이 빼앗고 만다. 도일 부부가 되어 이집트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두 사람의 뒤를 그림자처럼 따르는 자클린. 어느 밤, 나일 강 위를 따라가는 고급 유람선 위에서 한 방의 총성이 울려 퍼진다. 다음 날 아침, 리넷은 자신의 선실에서 차가운 시체로 발견되는데…….
모임제목: 탐정 독서회
기간: 2024년 6월 1일 ~ 6월 22일 (3주간)
일정:
사전모임: 없음 / 슬랙을 통해 소통
마무리모임: 2024년 6월 22일 토요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9시
중간모임: 없음
참가대상: 모든 분
운영방식: 자율 독서 모임
특이사항: 영어판/한국어판 원하시는 버전으로 읽습니다. 뒷 내용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서 슬랙에 첫 메세지는 본인이 읽고 있는 진도(챕터/페이지)만 공개 후 (e.g., 1부 2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질문과 내용에 대한 디스커션은 스레드에 답글을 남기는 형식으로만 대화를 나눕니다.
정원: 5명 이상이 되면 모임을 진행합니다.
운영자: @슬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요?
책을 모두 읽는데 대략 5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슬랙을 통한 토론, 마무리 모임에 대략 3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서평을 작성하는데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총 8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며, 크레딧(베타 테스트 중)은 1점입니다.